서해순 부러진 화살 박훈 변호사 선임 프로필

Posted by 친절한 다람쥐
2017. 11. 9. 18:03 인물 프로필/유명인

서해순 부러진 화살 박훈 변호사 선임 프로필

1966722일 충남 보령군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1학년부터는 전남 화순군에서 자랐다. 아버지가 화순탄광의 노동자였고, 진폐증을 앓았고, 아버지의 권리를 찾기 위해 어릴 때부터 노동문제를 공부했다.

 

광주 금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86년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에 입학하여 이른바 '운동권'이 되었다.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한 후 1998년에 사법시험에 합격하였다.

 

2011년 흥행한 '부러진 화살'이라는 영화의 실제 모델이기도 하다. 판결에 불만을 품고 판사에게 석궁을 발사한 김명호 전 성균관대 수학과 교수를 변호하였다.

 

() 김광석씨 딸 사망과 관련해 고소·고발을 당한 김씨 아내 서해순(52)씨가 박훈 변호사를 선임하여 본격적인 법적 대응에 나선다.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와 김씨 친형 광복씨를 상대로 무고죄 및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

 

박훈 변호사는 나는 영화 <김광석>을 제작한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가 언론 힘을 이용해 개인을 근거 없이 인격 살해하는 것에 분노한다. 서 씨는 아주 평범한 사람이다. 그런 사람을 마치 3명을 죽인 연쇄살인마로 몰아갔는데, 아무런 근거도 없었다. 특히 서 씨가 상속권을 노리고 딸을 일부러 죽인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에 대해서도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