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대변인 부인 이혼 가정사 학력 종교 프로필

Posted by 친절한 다람쥐
2017. 10. 6. 16:01 인물 프로필/유명인

박수현 대변인 부인 이혼 가정사 학력 종교 프로필

박수현(朴洙賢, 1964814일 충청남도 공주군 ~ )는 대한민국의 정치인이다. 현재 대통령비서실 국민소통수석비서관실의 대변인이다.

 

1964년 충청남도 공주군에서 태어났다. 공주금학초등학교,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중학교,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이후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서양사학과에 입학했다가 학생운동으로 중퇴하였다.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통합당 후보로 충청남도 공주시 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선거구가 통합된 공주,부여,청양 선거구에서 새누리당 정진석 후보에게 3,300여 표차 2위로 재선에 실패하였다.

 

2017516, 문재인 정부의 첫 청와대 대변인으로 임명되었다.

 

< 박수현 대변인 가정사 >

박수현 대변인은 "나는 아내도 없다. 과거에 두번 징역갈 뻔 했는데 아내가 견디지 못하고 나를 떠났다."

 

"국회의원에 당선된 뒤 아내를 6번 찾아갔는데, 아내를 만나지 못하고 돌아왔다. 전해들은 이야기로는 내가 가장 힘들때 아내가 나를 버렸는데 어떻게 돌아오느냐는 것이었다."라고 가정사를 밝혔다.

 

이름

박수현 (朴洙賢)

출생일

1964814

출생지

충청남도 공주시

학력

*공주대학교 부설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서양사학 학사 중퇴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학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행정학과 석사

*건양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 (박사과정)

종교

가톨릭 (세례명: 안토니오)

소속

정당

더불어민주당

의원

선수

1

의원

대수

19

현직

대통령비서실 대변인

약력

푸른충남 21 추진협의회 위원
자치분권연구소 상임이사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이사
민주통합당 원내부대표
민주당 충남도당 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전략홍보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