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고은 안락사 sns 논란 강형욱 완벽정리

Posted by 친절한 다람쥐
2017. 10. 22. 21:29 이슈 정보

한고은 안락사 sns 논란 강형욱 완벽정리

* 한고은 SNS 글

한고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무 날이 좋아서..아이들 산책을 해 보려해도..사람들이 그러네요..'개 줄좀 짧게 잡아요. 못봤어요? 개가 사람 죽이는거?'... 견주들은 고개도 못들고 죄송하다는 말만 해야하죠"


"나쁜개는 없다는 말 너무 맞죠. 사람을 물어 해를 끼친 그 개가 강형욱 씨의 반려견 이었다면 그런일이 있었을까요. 왜 사람탓을 아니하고 그 개의 안락사를 논하는지.. 그럼 사람을 사형시키란 소린가? 뿐만 아니라 애초에 견주가 강형욱이었다면 그렇게 풀어놓지도 않았을 것이다한 생명을..있는 그대로 존중하며 인정하고 반려하는 시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조심스레 내어 봅니다"


"진짜 저도 강아지키우는 견주로써 물론 목줄 안하고 다니는 견주 분들보면 좀 아니다 싶은 생각은 들어요. 하지만 산책시키다 보면 귀엽다는 이유로 물어보지도않고 막 만지고 하시는데 그러다 강아지가 물 수도 있는데 그렇게 되면 모든 탓은 견주랑 강아지한테 돌아오게 되더라고요. 사람인식이 조금이라도 바뀌면 좋겠네요"라고 했다.

 

* 네티즌들의 비판

그러나 이번 한일관 대표의 사망 사건이 개가 귀여워서 먼저 만졌다가 물린 게 아니다라며 여러 사람들이 한고은의 글에 반박하며 한고은의 글을 비판하자 결국 자신의 SNS에 사과글을 남겼다


게다가 한고은 역시 한강에서 목줄 없이 개를 산책시키는 SNS글까지 발견되어 더욱 욕먹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