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뷰트스타 박막례 할머니 소개 및 프로필 정보

Posted by 친절한 다람쥐
2017. 8. 8. 13:02 인물 프로필/유명인

유뷰트스타 박막례 할머니 소개 및 프로필 정보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동영상 촬영과 편집은 손녀가 맡는다. 대한민국 최고연령대의 유튜버다.

처음 화제가 된 영상은 치과 들렸다 시장 갈 때 메이크업으로 조회수가 무려 140만 뷰를 넘어섰다. 이 영상이 화제가 된 후 단시간에 구독자수가 15만 명이 늘었다. 구수한 말솜씨와 욕이 유쾌하시고 시청자 각자의 할머니가 생각나 친근감을 느끼는 구독자가 많은 편이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집은 식당 바로 위라고 한다. 인기 덕분에 식당 매출도 늘어난 모양이다. SNS를 보면 본인도 귀찮아하지 않고 사진 요청마다 받아주고 기뻐하며 팬들에게 고마워한다. 촬영은 거실에서 천 같은거 쳐놓고 한다고 한다.

영상을 만들게 된 계기는 언니들이 치매로 고생하는 것을 본 박막례 할머니가 자신도 나중에 치매에 걸릴지 모르겠다며 두려워하는 것을 보며 손녀 김유라 씨가 늦기 전에 할머니와의 추억을 만들고자 직장에 사표까지 내가며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름, 외국어 파괴자로, 단어를 들으면 자신만의 단어로 재탄생시키는 희한한 능력이 있다.

소속사인 DIA TV에서 주최하는 DIA TV 페스티벌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이 페스티벌에는 DIA TV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닉네임

막례 할머니

본명

박막례 (Park Mak Rye)

출생지

1947 212
미군정 조선 전라남도 영광군

거주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국적

대한민국

나이

71(70)

성좌/지지

물병자리/돼지띠

가족

24녀 중 막내
슬하 21, 손자, 손녀

소속사

DIA TV(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