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호 판결 김세윤 판사 장시호 징역 2년 6개월 법정구속

Posted by 친절한 다람쥐
2017. 12. 6. 20:18 이슈 정보
장시호 판결 김세윤 판사 장시호 징역 2년 6개월 법정구속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장판사 김세윤)는 12월 6일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장씨에게 징역 26개월을 선고했다. 검찰이 앞서 구형한 징역 16개월보다 형량이 더 무거웠다.

 

재판부는 장씨를 향해 최서원(최순실)의 영향력 및 대통령과의 관계를 잘 알고 있었다이를 이용해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를 실질적으로 운영하며 후원금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장시호 씨는 최순실 씨와 공모해 삼성그룹이 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162천만 원 상당의 후원금을 내도록 압박하고, 같은 방식으로 그랜드코리아레져 역시 2억 원을 영재센터에 후원하게 한 혐의 등을 받았다. 또한 영재센터 자금을 횡령했다는 혐의에 대해서도 유죄를 선고했다.

 

장시호는 판결 후 "제가 현재 아이와 둘이 지내고 있다. 아이를 돌봐줄 사람이 없는데 제가 아이를 두고 어디로 도주하겠나""아이도 지난주 월요일에 새로운 학교로 옮겼다. 사실 지금 머리가 하얘서 어떤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