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3대 기타리스트 소개

Posted by 친절한 다람쥐
2017. 7. 24. 10:51 문화 정보/음악 정보

한국 3대 기타리스트 소개




신대철


시나위(밴드) 기타리스트. 한국 락의 대부 신중현의 아들이다. 

신중현이 대마초 파동 및 금지곡으로 활동이 사실상 불가능할 때 신대철이 기타를 배웠다고 한다. 초등학교 4학년에서 5학년으로 넘어가는 겨울방학 때, 항상 바빠서 얼굴 보기 힘들었던 아버지가 어느 날 보니 집에 계속 계시길래. "아버지 기타 좀 가르쳐 주세요" 라고 부탁드리고 3개월간 매일 매일 개인 레슨으로 배웠다고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보통 기타 학원에서 1주일에 하루 정도 몇 시간 기타를 가르쳐 주는 식으로 몇 년간 배워야 하는 것을 생각하면 3개월은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이다. 최고의 기타리스트에게 3개월간, 그것도 매일이다! 이후 고등학교에 들어갔을때는 이미 국내에 적수가 없었다! 당연히 뛰어난 기타 실력으로도 유명했해졌으며 시나위(밴드)의 리더였다. 고 2때인 83년에 시나위 결성, 86년에 데뷔했지만 그 전부터 인지도는 상당했었다.




김태원


그룹 부활 리더  기타리스트, 프로듀서, 작사가  작곡가다. 초창기에는 노래를 몇 곡씩 부른 적이 있다. 

1980년대 록밴드가 번성하던 시절 백두산 김도균, 시나위 신대철과 함께 한국의 3대 기타리스트로 꼽히곤 했다. 당시 발라드적 음색 탓에 시나위, 백두산에게 그건 이 아니라고 질타를 많이 받았다고 한다.

3남 2녀 중 막내. 김태원이 국민학교 입학할 무렵 가세가 기울면서 정든 동네에서 이사를 나가게 되는 등 어렸을 때 힘든 일들을 많이 겪었기에 가족들이 더욱 그를 보살피고 배려해주었다고 한다. 국민학교 4학년 때 여학생에게 기타를 쳐주고 싶어 2년 걸릴 기타를 1년 만에 쳐내며 기타가 너무 좋아서 밤새 기타를 치고 낮에 자기 위해 고등학교를 일부러 야간을 갔다고 한다. 그래서 중, 고등학교를 기타로 평정했다고 한다. 강남에는 신대철, 강북에는 김태원이 유명했다고 한다.




김도균


1964511일 대구광역시 남구출생. 헤비메탈 밴드 백두산의 기타리스트이다

 

기타 실력을 기르기 위해 지리산 위에 올라가서 피크 박스 한 통을 다 비울때까지 내려오지 않았다는 전설 혹은 허풍으로 유명하다. 이 전설에 옵션으로 붙는 얘기론 피크가 피킹 한번에 갈려나갈 정도로 내구성이 꽝이라서 생각보다 금방 하산했다는 얘기도 있다


잉베이 말름스틴을 특히 좋아해서 그의 영향을 많이 받아 속주를 연습하게 되었다고 하며, 바로크 클래식음악과 메탈을 융합한 네오 클래시컬 메탈처럼 국악과 메탈을 결합하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실제로 산조나 쾌지나 칭칭 나네 같은 국악 곡을 일렉기타로 커버하기도 했다.

'문화 정보 > 음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와이스 Likey [뮤비, 듣기, 가사]  (0) 2017.10.30
방탄소년단 DNA [노래듣기, 뮤직비디오, 가사]  (0) 2017.09.30
헨델 일화 모음  (0) 2017.07.18
헨델과 바흐  (0) 2017.07.18
헨델에 대한 평가  (0) 2017.07.18